타운하우스도 실속형 바람…'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 눈길

2019-10-31 11:19
  • 글자크기 설정

지상 2층, 전용 99㎡ 단일면적으로 구성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 투시도.

최근 타운하우스에도 '착한 분양가', '실속형 사이즈' 바람이 불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규제에 중소형 면적대 아파트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고가 및 대형 주택이 주로 공급됐던 타운하우스에도 실속형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 타운하우스는 대형 위주로 구성돼 왔던 만큼 가격도 인근 아파트에 비해 2~3배에 달할 정도로 높게 공급돼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일반 수요자도 쉽게 관심을 가질만한 중대형 구성으로, 인근 아파트 시세와 비슷한 가격을 갖춘 타운하우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31일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 침체로 실속형 주택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높은 분양가와 대형 면적으로 실수요자들의 외면을 받아왔던 타운하우스에도 실속형 바람이 불고 있다"며 "가격은 낮추고 사이즈는 줄여 경쟁력을 갖춘 타운하우스들은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다우씨앤디에서 시행을 맡은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은 경기 화성시 향남읍 도이리 390-2번지 외 5필지에 들어선다. 지상 2층, 전용면적 99㎡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우선 1차분으로 29가구(예정)가 먼저 분양되며, 타입별 △99.78㎡A 21가구(예정) △99.6㎡B 8가구(예정)로 두 타입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화성시 향남읍 도심지 위치해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타운하우스로 지어지다 보니, 입주 후 향남의 부촌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도 높다.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은 지역 내 최 중심 입지에 위치해 교통·교육환경·편의시설이 한 자리에 갖춰졌다.

반경 1㎞ 이내에서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바로 앞에 화성종합경기타운이 위치해 오토캠핑장, 야구장, 궁도장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즐기기 좋다. 홈플러스, 은행, 우체국도 단지 가까이 위치해 편리하게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5분 이내 거리에 놀이터와 쉼터,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 문화센터 등이 있다. 생활 문화센터 내부에는 목공실, 카페, 오픈키친, 교육실 및 다목적실로 이용 가능한 공간들이 조성돼 있어 학습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인근에 위치한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통해 고덕국제신도시까지 20분 내외로 이동 가능하며, 향남IC, 발안IC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을 1시간대로 진입할 수 있다. 또 신안산선 복선전철(8월말 착공예정)과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2022년 예정)도 개통 예정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 모델하우스는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화성시 향납읍 도이리 390-2번지에 위치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