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브포인트는 전자책(E-book)부터 가상현실(VR) 기기에서 활용 가능한 영상 저작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모션메이커 기술과 3D아바타 캐릭터를 활용해 가상현실 전자책 제작을 지원하는 'VR웨어 스토리메이커'와 가상 공간 속에서 이뤄지는 퀴즈와 동영상, 코딩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VR웨어 스쿨' 등이 있다.
NHN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글로브포인트가 서비스하는 VR웨어의 모든 솔루션에 TOAST 인프라를 공급한다. 글로브포인트는 기존의 해외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했던 VR웨어를 TOAST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함에 따라 국내외 시장에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글로벌 이러닝 시장 진출을 앞둔 VR웨어 스쿨은 향후 학교 및 학원 수업을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되며, VR 교육 콘텐츠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차세대 VR웨어 가상 교육 서비스 및 콘텐츠 확대를 위한 연구 지원과 상호 비즈니스 협력도 이어간다. 양사가 보유한 에듀테크 부문의 플랫폼 전문 역량 교류를 확대하고, 글로벌 VR서비스를 위한 기술 협력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백도민 NHN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계기로 글로브포인트의 VR웨어 서비스에 TOAST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은 물론 VR 가상 교육 콘텐츠에 대한 다각적인 기술 및 사업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에듀테크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