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에서 교육·쇼핑·여가 누리는 '광주 화정 아이파크'

2019-04-25 16:13
  • 글자크기 설정

'광조 화정 아이파크' 조감도. [제공=HDC현대산업개발]

집 근처에서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올인빌(All in Vill) 단지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올인빌은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집 근처 10~15분 거리 내에 교육·쇼핑·여가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는 의미다. 이는 주거 공간 가까이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편의성과 삶의 가치를 중시하는 사회적 현상이 반영된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볼 수 있다.

올인빌 단지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만큼 지역 내 중심 입지로 평가받으며 랜드마크 단지로서 지역 시세를 이끄는 경우도 많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도 높아 대기수요가 풍부하다보니, 시장 침체기에도 가격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낮다.

이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은 다음 달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일대에 고급 주거복합단지 '광주 화정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2개 블록 내에 지하 4층~지상 39층, 8개동, 아파트 705가구(전용면적 84~216㎡), 오피스텔 142실(전용 69~79㎡)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광주유스퀘어가, 반경 1㎞ 이내에 광주지하철 1호선 화정역과 농성역이 있다. 여기에 광주 동서를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을 잇는 죽봉대로 등도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광주 전 지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마트(광주점), 신세계백화점(광주점), 금호월드 등의 대형유통시설과 대형서점, 영화관, 음식점 등을 갖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유스퀘어, 병의원 약 120여개가 몰려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모두 걸어서 5분 이내에 이용 가능하다.

교육여건은 도보 5분 거리에 광주서초가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약 1㎞ 이내에 서석중, 서석고 등이 위치한다. 이와 함께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를 갖춘 광주천과 발산근린공원, 5.18기념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광주 화정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서구 광천동 60번지 일대에서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