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원대우 재건축 '디에이치 포레센트' 분양

2019-04-15 12:00
  • 글자크기 설정

지하3층~지상22층 4개동, 총 184가구 규모

디에이치 포레센트 투시도 [이미지= 현대건설]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서 '디에이치 포레센트(일원대우아파트 재건축)' 62가구가 일반에 선보인다.

현대건설이 짓는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지하 3층~지상 22층, 4개동 전용면적 59~121㎡ 총 184가구로 구성됐으며,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59㎡ 26가구 △84㎡ 26가구 △121㎡ 10가구로 이뤄졌다.
서울 지하철 3호선 대청역과 분당선 대모산입구역이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있다. 또 대청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SRT 수서역을 통해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영동대로와 양재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용인~서울간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늘푸른공원과의 연계동선을 확보했으며, 인근에 광수산·양재천·탄천·일원에코파크 등 풍부한 수변 및 녹지공간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 옆에 일원초, 중동중이 있으며 명문고교인 중동고도 도보 통학할 수 있다. 이밖에 반경 2㎞ 이내 중산고, 숙명여고, 경기여고 등이 있고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코엑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이마트 수서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있다. 삼성서울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의료시설도 가깝다.

디에이치 포레센트가 위치한 개포택지개발지구는 재건축 사업이 빠르게 추진 중에 있다. 현재 디에이치아너힐즈(1320가구), 디에이치자이개포(1996가구), 개포래미안포레스트(2296가구), 래미안 블레스티지(1957가구), 래미안개포루체하임(850가구) 등 8500여 가구가 분양 및 입주를 했다. 개포주공 1, 4~7단지 등도 재건축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예정된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우선 영동대로 복합개발을 통해 영동대로 지하에 광역철도 통합역사, 버스환승정류장, 공공·상업시설 등을 갖춘 복합환승센터가 연면적 16만㎡ 규모로 조성된다.

영동대로 복합개발이 완료되면 KTX 동북부연장선, 위례~신사선, GTX-A(동탄~삼성~킨텍스), GTX-C(금정~의정부) 등 광역 노선을 잇는 수도권의 교통허브가 갖춰진다.

또한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도 올해 하반기 착공을 앞두고 있다. 105층 높이, 축구장 11배 규모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는 업무·숙박시설은 물론 전시·컨벤션·공연장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국제 비즈니스 교류의 핵심 공간으로 조성된다.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일부 가구에서는 늘푸른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일반분양 물량의 경우 100% 맞통풍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통풍성 및 채광성이 우수하다.

기존 아파트 천장고(2.3m)보다 높은 2.5m 천장고 및 2.6m 우물형 천장고(거실·현관·주방 3곳)를 전가구 적용해 개방감을 높이고 전용 84㎡ 이상 주택형에는 개방형 발코니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 벽부형 층상배관 설계로 가구 간의 욕실 사용소음이 차단되고 욕실바닥 청소 및 점검·보수도 수월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개포지구의 교통·교육·편의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에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다"며 "현대건설의 고품격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에 걸맞은 특화 설계 및 차별화 된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641번지 힐스테이트 갤러리 3층에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