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캠코가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난해 취업캠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취업코칭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취업캠프 참가인원을 종전 120명에서 150명으로 확대하고, 캠프 기간도 2박 3일에서 3박 4일로 연장했다.
캠코는 이번 캠프를 통해 금융권 채용트렌드와 취업준비전략 소개, 유형별 모의면접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가한 후 캠코 정규직원으로 입사한 캠코 신입직원들이 취업캠프에 참여해 취업준비 방법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캠코는 특히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캠프 종료 이후에도 향후 3개월간 개인별 상황에 맞춰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준비 지원 등 실제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금융권 취업을 꿈꿔왔는데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트렌드와 전문가의 컨설팅, 그리고 선배 취업자의 경험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취업전략과 목표를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각자가 목표하는 분야의 취업역량 개발은 물론 자신감을 키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청년층 일자리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정부의 ‘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 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선도적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