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호텔, 파라다이스·힐튼 선정…펜션은 거제 와우·가평 시크릿문

2019-01-17 08:26
  • 글자크기 설정

여기어때, 2018년 우리나라 최고 숙소 ‘174곳’ 발표…해운대 스테이안·홍대 준 게스트하우스 등

[사진=여기어때]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지난해 최고의 숙박시설 174곳의 명단을 발표했다.

여기어때가 선정하는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2015년 처음 시행, 올해로 네번째다. 지난 한 해 뛰어난 서비스와 혁신 노력, 우수한 평가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우리나라 상위 1% 숙소를 선정한다.  

이번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 부문 외 베스트오브베스트 부문이 추가됐다. 여기어때는 엄선된 숙박대상 숙소 중 최상위 숙소 35곳을 선정했다.

17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베스트오브 베스트 부문은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힐튼 경주 등 35곳 ▲호텔·리조트 부문은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호텔&레지던스 등 42곳 ▲중소형호텔 부문은 역삼 호텔 디 아티스트, 종로 부티크 호텔 K 등 60곳 ▲펜션·캠핑 부문은 거제 와우펜션, 가평 시크릿문 펜션 등 24곳 ▲게스트하우스 부문은 여수 아라N마루 가족호스텔, 홍대 컴인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 등 13곳이 숙박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숙박대상은 찜하기, 예약률, 리얼리뷰 등 사용자 평가와 거래, 취소율 등 예약 데이터 분석, 업계 자문단 의견을 거쳐 선정됐다. 소비자 만족뿐 아니라 시장을 개선하려는 숙소 업주 노력도 반영됐다. 이를테면 여기어때가 전개하는 안심예약제 등 ‘혁신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한 숙소는 가산점이 붙었다. 혁신 프로젝트는 건전한 예약 문화 조성을 위해 여기어때가 시행하는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는 상장과 인증패, 홍보 배너를 제공 받는다. 더불어 여기어때 앱 내 숙소 리스트에서 ‘엠블럼’이 함께 표시된다.

여기어때는 “숙박대상은 고객에게 양질의 숙소를, 제휴점에게는 한 해의 성과를 인정받는 유의미한 시상”이라며 “선정된 숙박업소는 자부심을 갖고, 숙박 문화 개선에 힘써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자료=여기어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