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 2018’, 최종 월드 결선 개최지 서울 확정

2018-06-25 15:47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4일까지 게임 내 신청 페이지 선수 등록 접수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월드 결선 개최지로 대한민국 서울을 확정하고, 대회 선수 등록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22일 ‘SWC 2018’ 공식 페이지를 열고, 대회 일정과 지역별 예선 및 본선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지역컵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SWC 2018’은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 등 3개 컵으로 나눠 펼쳐진다. 각 지역별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해 본선 진출자를 가리고, 오프라인 본선을 치러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예선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4일까지 게임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현재 ‘서머너즈 워’ 내에 진행되고 있는 유저간 1:1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아레나’의 시즌5 성적을 기준으로 출전 선수를 선발한다.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은 7~8월 중 진행된다. ‘아메리카컵’ 본선은 오는 9월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럽컵’ 본선은 9월 22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퍼시픽컵’ 본선은 8월 25일 일본 도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발된 각 지역컵 대표 선수들은 오는 10월 13일 한국 서울에서 열리는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 월드 결선에 오르게 된다.

‘SWC’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다.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치열한 토너먼트를 통해 짜릿한 경기를 선사하고, 관객에게 게임이라는 문화 콘텐트로 즐겁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