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섭 박사의 경북미래교육 보고서’ 출판기념회가 포항에 이어 지난 10일 오후 3시 경주 노서동 웨딩 파티엘에서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안상섭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현재 경북 교육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우리 경북 교육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알렸다.
안상섭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이 책에서 자신이 지금까지 걸어온 행보를 통해 구성된 전문가적 시각을 통해 현재의 경북교육에 대한 진단과 미래의 경북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특히 ‘1부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보고’에서는 4차 산업 혁명과 미래교육, 배움이 행복한 학생,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열정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교육 본질에 충실한 교육 행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2부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토크’에서는 각종 매체를 통한 여러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행사 진행을 원활하게 도왔으며, 장애인들과 다문화가정의 인원들을 위한 안내 인원을 따로 배치해 그들이 원활하게 행사에 참석할 수 있게 조치하며 모든 교육 주체를 아우를 수 있는 인물이라는 것을 드러내기도 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그리는 경북미래교육의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키울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며, “리얼토크 Q&A 시간에 제가 평소에 생각해봤던 경북 교육에 대한 문제점, 특히 경주 교육에 대한 문제점을 질문하고 그에 대답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안상섭 예비후보가 경북교육감이 될 수 있게 지지를 보내겠다”라고 말했다.
안상섭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렸던 출판기념회에 이어 경주에서도 성공적으로 출판기념회를 개최함으로써 경북 도민들의 경북교육 변화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가 있었다”며, “뒤이어 14일 구미에서 열릴 행사에서도 경북 도민들께서 많이 참석하셔서 제가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미래 경북교육에 대해서 같이 공감하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