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오늘 대선 후보 호남 경선

2017-03-27 07:26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자들이 지난 25일 오후 청주시 충북MBC에서 열린 '2017 대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경선토론회' 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안희정 충남도지사, 최 성 고양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문재인 전 대표.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의 판도를 좌우할 호남 경선의 날이 밝았다. 민주당은 27일 오후 광주 광산구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광주·전남·전북 지역 호남권 순회 투표를 진행한다.

호남 경선은 △충청(29일) △영남(31일) △수도권·강원·제주(4월3일)로 이어지는 4대 권역별 전국 순회 경선의 첫 순서로 이날 경선 결과에 따라 전체 경선 판도가 출렁일 수 있다. 호남에서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가 압도적 표차로 2위를 멀찌감치 따돌리거나 반수 이상을 득표한다면 사실상 승부를 결정짓고 대선 후보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다. 반면 안희정 충남지사와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이 문 전 대표의 과반 획득을 저지하고, '의미 있는 2위'를 차지한다면 민주당 경선은 예측 불허의 안개 속으로 접어들 수 있다.

이번 후보 선출방식은 100% 완전국민경선제로, 이날 호남 지역 대의원들의 현장투표가 마감되면 지난 22일 실시한 선거인단 투표소 투표와 25일~26일 진행된 ARS투표 결과를 합산해 후보별 득표결과를 발표한다. 민주당 호남 경선에 참여하는 권리당원과 일반 국민 32만6466명은 25일부터 이틀간 ARS 투표에 참여했으며 이날 현장투표에 참여하는 호남 대의원은 1900여명이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부터 이틀간 충청 지역 ARS투표도 진행한다. 4대 권역별 경선이 마무리되는 3일 1등 주자가 총 과반을 득표하면 바로 후보로 확정되며, 과반이 안되면 1,2등 주자 간에 오는 8일 결선이 치러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