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친환경도시 대상 수상

2016-05-25 09:42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에서 친환경부문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시장은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이 상을 받는다.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은 각 자치단체들이 ‘생태도시’, ‘녹색도시’, ‘저탄소도시’ 등 깨끗한 환경을 지자체 운영의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에너지효율 도시 및 친환경 도시를 선발하는 이벤트다.

이미 지난해 친환경도시대상 에코시티 선발에서 영예의 종합대상을 수상한 의왕시는 이번에도 친환경부문 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명실상부한 친환경 도시로 우뚝 서게 됐다.

수도권 유일의 자연생태 보존 도시인 의왕시는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해 왕송호 수질을 개선하고 습지와 공원을 조성했다.

또 왕송호수 주변을 도는 친환경 의왕레일바이크 운영, 산들길 조성, 청계천 등 생태하천 복원, 여가녹지공원 조성, 도시숲 조성, 바라산 자연휴양림 조성, 모락산 둘레길 조성 등 산소가 가득한 도시를 만드는 데도 주력했다.

아울러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두발로데이 사업, 탄소발자국 줄이기, 환경한마당 등의 행사도 잇달아 개최해 환경도시의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