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5년의 연간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8383억원, 영업이익 2375억원, 당기순이익 166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5%와 27% 감소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5338억원, 북미·유럽 1243억원, 일본 427억원, 대만 389억원, 로열티 987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129억원, ‘리니지2’ 630억원, ‘아이온’ 737억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1139억 원, ‘길드워2’ 1005억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756억원을 기록했다.
대표 IP인 리니지와 블소는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블소는 대만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3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블소는 2012년에 출시된 이래 3년 연속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4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9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주력 IP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차기 신작 준비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 PC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출시를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