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SK엔카닷컴은 오중석 사진작가와 협업한 사진·영상 공모전을 오는 12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동차에 담긴 따뜻하고 소소한 나만의 이야기를 사진이나 영상에 담아 출품하면 일반인과 전문 심사위원이 작품을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부문별로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직접 촬영한 작품을 간략한 설명과 함께 다음 달 14일까지 엔카매거진 내 이벤트 게시판에 ‘공모전 참여’라는 제목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공모전 게시판의 좋아요 및 댓글 수를 반영한 회원 투표(70%)와 오중석 사진작가의 전문적인 심사(30%)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수상자는 12월 16일 SK엔카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각 부문별 수상자를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됐다. 사진 부문 대상에게는 미러리스 카메라(소니 A7, 1명), 영상 부문 대상에게는 액션캠(소니 X1000VR, 1명)을 제공한다. 부문별 최우수상은 휴대용 사진 프린터기(LG 포켓포토, 총 8명), 우수상은 휴대용 영상 프로젝터(SK텔레콤 스마트빔, 총 20명),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스타벅스, 총 100명)을 증정한다.
조동영 SK엔카 미디어 사업담당 이사는 “누구나 차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기 마련이다. 이번 공모전은 이런 추억이 담긴 자동차 사진과 영상을 전문 심사위원에게 인정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참신하고 재기 넘치는 작품부터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감성 가득한 작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전문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오중석 사진작가는 현재 한국예술원 사진영상전공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MBC ‘무한도전’,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등에 출연한 유명 사진작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