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연말에 평소보다 62.4% 게시물 증가... '가족'관련 대화가 급증

2015-11-03 17:0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페이스북이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해 11월에서 올해 1월까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와 사용자 행태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3일 공개했다.

페이스북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평소보다 46.2% 더 많은 모바일 게시물이 생성된다. 12월 31일에는 평소보다 62.4% 더 많은 모바일 게시물이 올라와 연중 가장 페이스북이 분주한 날로 기록됐다.
연말연시 페이스북에는 크리스마스, 새해, 가족, 친구 등 연말의 추억과 축하의 마음을 나누는 대화 주제가 평소보다 86% 더 많이 언급됐다. 여성의 경우 크리스마스, 감사, 친구, 가족, 연말, 연하장, 파티 등 연말연시를 축하하는 내용의 대화와,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쇼핑, 할인, 무료배송, 선물, 세일 등 쇼핑에 관련된 대화를 주로 나누었다. 남성의 경우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등 IT/테크 관련 대화가 주를 이뤘다.

또한 12월은 연중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달로 나타났다. 연말연시 전후인 작년 10월 1일부터 올해 1월15일까지, 하루 평균 온라인 쇼핑 횟수는 다른 기간 동안의 횟수 대비 54%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맞아 즐기는 모바일 쇼핑은 크리스마스 약 일주일 전에 가장 많이 이뤄졌다.

12월에 각광받는 해외 여행지는 미국, 일본, 필리핀, 태국, 호주 순으로 나타났다. 또, 공항 체크인이 가장 많이 등록된 날은 일요일이었다.

페이스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자료=페이스북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