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

2015-09-11 17:0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산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11일 지역 사회의 협력을 통한 교육 콘텐츠의 생산,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지원, 소외 계층의 멘토로서의 인적자원의 활용 등 지속발전이 가능한 교육환경 구축에 기여하고자 안산시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제 시장을 비롯, 노선덕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재성 한양대학교 부총장, 구환영 서울예술대학교 부총장, 김주성 안산대학교 총장 등이 참여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에는 대학의 교육자원활용, 학교개방, 자유학기제 진로 체험처 제공, 멘토링 연계사업, 문예체 교육사업, 소외 계층의 교육지원사업 등이 담겨져 있으며, 지속가능한 교육 지원을 위해 실무협의회 구성 및 매년 교육 포럼을 열기로 했다.

시는 대학과 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질적 목표달성을 위해 1차적으로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양대의 ‘진로탐색과 전공들여다보기’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생이 대학의 전공 2개를 선택해 신청하면 한양대의 홍보대사 ‘사랑한대’와 ‘전공알림단’ 소속 대학생들이 참여, 중학생에게 대학 소개, 진학과 진로, 전공 설명, 캠퍼스투어를 실시한다.

또 서울예술대의 ‘제작발표회 참여하기’는 대학교 학생들이 작품발표회를 열 때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초대해 참관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규환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지역사회 교육협력 협약식을 계기로 안산지역 대학이 개별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교육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융화해서 지속발전이 가능한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