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글로벌 여성리더 육성 위한 ‘2014 여성 컨퍼런스’ 개최

2014-11-05 09:3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한국지엠은 5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2014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여성 컨퍼런스’는 한국지엠이 개최하고,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모임인 사단법인 ‘위민인이노베이션(Women in INnovation)’에서 멘토링을 재능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여직원 약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한국3M, 오스템, 오토젠, 만도 등 한국지엠 협력업체 여직원 100여명도 함께 초청, 한국지엠의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여성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여성 인재의 경쟁력 향상과 이를 통한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매년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며 “표면은 차가운 강철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감성적인 작품인 자동차를 디자인, 생산 및 판매하는 데 여성들의 세심한 감성이 특별한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앞으로 한국지엠을 여성의 경력개발과 인재육성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회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함께 꿈꾸고,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경력개발에 관한 특별 강의, 그룹 멘토링과 패널 질의응답을 통한 성공한 여성 리더의 진솔한 경험 공유, 소셜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미래 글로벌 여성 리더로 성장하는 길을 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