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문고 신간 발간

2014-08-13 10:29
  • 글자크기 설정

상상력의 마술상자, 섬…청소년 상상력 자극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이하 해양과기원)이 해양과학 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 제27권 ‘상상력의 마술상자, 섬(최현우, 최영호 공저)’을 발간했다.

신간 상상력의 마술상자, 섬은 전통적인 지도의 틀을 깨고 우리나라 섬만을 모아 최초의 ‘섬 가족 지도’를 만들면서 시작된다. 이렇게 모은 섬들을 ‘마술상자’에 넣고 사람, 동물, 사물 모양의 섬을 상상력이라는 마술로 하나씩 꺼내어 모양을 구체화시킨다.

저자는 하늘에서 내려다 본 섬을 다양한 각도로 회전시키며 닮은 형상을 찾아내고 형상에 대해서는 직접 그린 삽화를 이용해 독자와 공감하고자 했다. 또 각 섬의 위치, 특성, 유래 등과 더불어 섬의 형상에 대해 역사, 미술, 음악 등 다양한 인문학적 스토리로 완성시켰다.

저자는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이를 채워나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섬’이라는 대상을 신선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시도를 했다”며 “조금은 엉뚱할 수 있는 이러한 시도가 이 책을 접하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섬을 통해 바다에 대한 색다른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는 미래의 희망이자 미지의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다를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바다가 가진 미래 잠재력을 전달하기 위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기획한 해양과학문화 교양도서다.

지난 2007년 제1권 ‘바다의 방랑자 플랑크톤’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7종을 출간했으며 한국과학창의재단, 교보문고, 행복한아침독서 등에서 우수 추천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