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세계 최초 인공지능 축구화… '아디제로 F50 마이코치' 가 뭐기에?

2011-12-14 23:20
  • 글자크기 설정

아디다스, 세계 최초 인공지능 축구화… '아디제로 F50 마이코치' 가 뭐기에?

 

아디제로 F50 마이코치 출시.

(아주경제 김진영 기자)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세계 최초 인공지능 축구화 '아디제로  F50 마이코치'를 출시 했다.

아디다스는 승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벼운 축구화 연구를 계속해 왔고 마침내 2010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벼운 축구화 아디제로 F50을 만들었다. 개인의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 선수의 경기력을 향상시켜주는 개인 트레이닝 시스템인 마이코치 기술력을 더해 스마트한 축구화 아디제로 F50 마이코치가 탄생했다.
아디제로 F50 축구화의 밑창 속에 장착된 마이코치 스피드 센서는 선수의 움직임을 상하좌우 360° 모든 방향에서 잡아내 총 운동 시간, 총 운동 거리, 스프린트 횟수 (전력 질주), 개인 최고 스피드, 최고 강도 레벨에서의 운동 거리 등 축구를 할 때 필요한 모든 행동을 측정하고 기록한다. 마이코치 메모리는 7시간 내의 모든 기록을 저장할 수 있고 이렇게 모인 데이터는 개인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컴퓨터 등으로 손쉽게 보낼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나의 운동 기록을 전송하여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고, 리오넬 메시와 같은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은 물론 친구들과 나의 기록을 비교할 수 있다.

마이코치 웹사이트의 트레이닝 플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코칭까지 받을 수 있다. 더욱 흥미로운 사실은 내년 출시 예정인 마이코치 비디오 온라인 게임에서 자신의 기록으로 무장한 캐릭터를 만들어 플레이를 할 수도 있다.

아디다스의 핵심 기술이 모두 들어가 있는 아디제로 F50은 가장 가벼운 혁신적인 소재와 최첨단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165g 초경량으로 탄생한 축구화이다.

빠르고 격렬한 움직임 속에서도 안정성을 유지시켜 주는 스프린트웹 (SPRINTWEB), 전체적인 무게를 줄이고 볼 터치감을 극대화한 한 겹의 초극세사 폴리우레탄 소재의 스프린트스킨 (SPRINTSKIN), 입체적인 골격 구조와 새로운 스터드 형태로 초경량성과 안정성 간의 완벽한 균형을 맞춰주는 스프린트프레임 (SPRINTFRAME) 등이 적용된 스마트한 축구화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