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정보를 한 눈에', 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 열려

2011-12-09 15:49
  • 글자크기 설정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여행정보+상품 70%까지 할인

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 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개최됐다.

(아주경제 강경록 기자) 국내외 여행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제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막했다.

11일까지 진행되는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훌쩍 떠나는 겨울여행’이라는 주제로 여행상품 특가할인, 1000원 맛보기 여행, 뷰티체험 등 다양하고 실속있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의 특징은 상담과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박람회에 참가한 여행사를 통해 여행상품 상담을 직접 받을 수 있고 정가에서 70%까지 할인된 '박람회 특가 할인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경기도여행상품관은 한류 드라마촬영지, DMZ 한방차체험, 평화누리트래킹 등 도내 명소 곳곳을 도는 여행상품을 매일 선착순 40명의 관람객에게는 단돈 1000원으로 맛보기(반일) 투어의 혜택을 준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김광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8일 열린 '제 9회 국제관광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경기관광공사)

눈과 얼음 등 겨울철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강원도 화천의 ‘산천어 축제’, 경기도 포천의 ‘동장군 축제’, 가평의 ‘싱싱 겨울축제’ 등 지자체들의 겨울여행코스와 체험공간을 소개하는 ‘겨울테마관’이 그 곳이다. 여기에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소개하는 홍보관이 운영되며 스키, 스노보드 등 겨울용 아웃도어 용품도 행사장에서 함께 판매된다

특히 화장품 기업관 등 뷰티 관련 상품관이 11개 부스가 설치돼 있어 다양한 뷰티 체험이 가능하다. 뷰티 패션쇼, 헤어 아트 쇼부터 천연화장품 만들기, 뷰티페인팅, 액세서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관과 피부상태를 진단해 주는 코너 및 할인 오픈마켓이 준비돼 있다.

레저관광테마관도 운영된다. 항공레저 경량항공기, 패러글라이딩, 지상레저 MTB(산악자전거), 캠핑용품, 캠핑카, 바다레저 요트,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레저관광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등산, 트래킹 등 아웃도어 용품을 전시 할인 판매한다. 캠핑용품과, 캠핑카, 캐러반 등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다.
'제 9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다양한 농촌관광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농촌체험관에서는 일상의 지루함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교육, 체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이 꾸며져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홍보관에서는 강원도, 경상남·북도, 부산, 대구, 전남 등 국내 지자체가 참가했다. 지역별 유명 여행지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다. 해외홍보관에서는 필리핀관을 비롯해 일본, 말레이시아 등 세계 20여개국의 여행 정보를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어 해외여행 수요자들에게 유용한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박람회”라며 “특히 올해는 차별화된 콘텐츠 확충으로 고객들이 더 큰 만족과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