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희 덕성여대 총장, 졸업생 한명한명에

2011-08-17 17:08
  • 글자크기 설정

덕성여대, 19일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아주경제 차현정 기자) 오는 19일 열리는 덕성여자대학교 졸업식에서 지은희 총장이 졸업생 전원에게 직접 졸업장을 전달한다.
 
 덕성여대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쌍문동 캠퍼스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제56회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며 17일 이같이 밝혔다.
 
 이날 지 총장은 학사 279명, 석사 58명, 박사 4명 등 총 341명의 졸업생 전원에게 직접 졸업장을 전달하고 격려를 담은 악수를 건넬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 졸업식 반응이 ‘폭발적’이었다는 평에 따른 것으로 실제 졸업식에 참석하는 학생 수가 늘었다는 게 덕성여대 관계자의 설명이다.
 
 덕성여대 관계자는 “심각한 취업난과 학과소속감 약화 등으로 매년 졸업식에 참석하는 학생들이 줄어왔으나, 지난 졸업식부터 총장이 직접 졸업장을 전달하고 인사말을 건네면서 학생들의 반응도 달라졌다. 졸업장만 수령하거나 아예 참석을 꺼리던 학생들도 졸업식 자체를 즐기고 의미 있게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덕성여대는 지 총장의 졸업식 수여와 악수장면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는 총동창회가 참석,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