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오 경찰청장, 홈피에 대국민 감사글

2010-11-12 21:38
  • 글자크기 설정
조현오 경찰청장은 서울 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 폐막일인 12일 밤 경찰청 홈페이지에 "국민 여러분이 검문검색과 통행제한 등 불편을 감수하고 차량 2부제에 동참해준 것이 큰 힘이 됐다"며 감사글을 올렸다.

조 청장은 "경찰에서 테러 위협 등 온갖 어려움에도 역대 회의 중 가장 완벽한 안전과 질서를 확보해 치안 역량의 우수함을 세계에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며 경찰 업무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준 국민에게 공을 돌렸다.

이어 "각종 시민단체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안이 있음에도 국가적 대사의 성공을 위해 집회ㆍ시위를 최대한 자제해줬다"며 "과거 G20과는 달리 과격 폭력시위가 사라져 국제사회에 성숙한 집회ㆍ시위 문화를 과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덧붙였다.

조 청장은 마지막으로 "국민의 협력ㆍ지원이 치안 확보에 얼마나 귀중한 자산인지 다시 한번 깊이 깨달았다"며 국민 안전과 사회질서 유지 임무에 더욱 충실하고 내부 개혁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경찰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올해 1월 경찰청과 서울경찰청에 설치한 G20기획팀을 중심으로 외국사례연구 등을 통해 우리 실정에 맞는 세련된 경호ㆍ경비 대책을 수립한 결과 성공적인 행사를 이뤘다고 자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