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 동, 전용면적 59~136㎡ 총 1416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198가구 △59㎡B 58가구 △84㎡A 559가구 △84㎡B 297가구 △84㎡C 59가구 △109㎡ 240가구 △136㎡PH 5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는 공공택지 지역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또 사업부지 내 학교, 공원․녹지, 도로 등의 부지가 계획돼 사업이 완료될 경우 주거 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공사비 상승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은 대단지 푸르지오 단지에 걸맞게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수납․마감재․주방 특화 등 타입별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골프클럽,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에 아산갈산중학교(2025년 개교 예정) 부지가 있으며 인근에 삼성고, 충남외고 등이 가깝다.
단지는 아산역(1호선)과 탕정역(1호선)이 반경 2.5㎞ 내에 위치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천안아산역(KTX·SRT)이 가까워 서울 중심 권역으로의 접근성도 높다. 아산시 주요 도로인 이순신대로가 단지 인근에 있고, 지난해 9월 개통한 아산~천안 고속도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모다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인근에 조성 중인 상업지구(예정) 이용이 편리하다. 천안시청과 아산시청을 중심으로 조성된 천안·아산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우수한 교육 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 캠퍼스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다"라며 "특히 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연화로 90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