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군정혁신 베스트 10 대상…'아낌없이 주는 나무' 선정

2024-12-02 16:13
  • 글자크기 설정

대상 사업, 교육정책과 '아낌없이 주는 나무'

최우수 사업, 기획예산과와 회계과가 선정

대구 달성군은 2024년 달성을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은 2024년 달성을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이달 2일, 2024년 달성을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 10’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정혁신 베스트 10’은 2024년 한 해 1636개 세부사업 중 혁신가치 실현에 기여한 달성군 혁신 우수사례 10개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지난 10월부터 각 부서에서 응모한 23개 사업에 대해 전 부서 직원이 참여한 1차 내부 심사와 2차 국민투표심사(소통 24)를 거쳐 최종 10개 사업을 ‘2024년 군정혁신 베스트 10’으로 선정했다.
 
특히, 1차 내부 심사위원으로 부서마다 한 명씩 선정해 나이와 직렬 등에 구애받지 않도록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2차 국민심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 24’를 통해 진행했다. 
 
올해의 ‘대상’ 사업은 교육정책과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선정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영유아 숲밧줄놀이 체험 사업으로 달성군 어린이집,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밧줄그네·밧줄그물·해적다리·짚라인 놀이 등 다양한 숲밧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최우수 사업에는 기획예산과의 ‘모바일 소식지! 시간을 넘나드는 달성이야기, 당신의 손안에’와 회계과의 ‘서류는 간단하게! 계약체결 서류 간소화로 효율UP!’을 선정했다.
 
‘모바일 소식지! 시간을 넘나드는 달성이야기, 당신의 손안에’ 사업은 달성군 카카오톡 채널 친구인 1만7000여 명을 대상으로 달성군 소식지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종이 소식지 발행을 3분의 1 이상 줄일 수 있고 보급방식을 다양화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서류는 간단하게! 계약체결 서류 간소화로 효율UP!’ 사업은 각종 계약서·서약서·각서·확인서 등 8종의 서류를 통합된 양식 1종으로 만들었다. 주요 공사·용역·물품 계약 등 모든 계약서류에 적용해 외부계약서류의 번잡함을 간소한 것이 인정 받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매년 정부혁신 전략과 달성군 5대 군정목표에 맞는 정책사업들로 군민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우수한 사업을 베스트 10에 선정하였고, 앞으로도 달성군 혁신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사업들로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