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은 지난 19일 청양읍 청춘거리에서 ‘가을맞이 청년 Festival’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고 기억에 남는 행사가 됐다.
행사 순서는 △청년정책 성과 공유 및 시상 △토크콘서트로 순으로 진행됐다. 사전 이벤트로 요리 체험, 청년 노래방, 캐리커처, 타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행사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청양군 청년네트워크는 청춘거리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먹거리 부스 운영, 인생네컷 이벤트를 개최했고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성휘 청년네트워크 단장은 “청양군이 청년들에게 관심을 갖고 다양한 청년정책을 수립하여 전폭적인 지지를 해주는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행사에 청년뿐만 아니라 많은 주민분들이 참여해 주신 것을 보고 깊은 인상과 큰 감명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청춘거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청년축제에서 청년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청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청양 군민 모두 하나가 되어 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