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대구시 진로진학박람회 '전공체험관 운영' 호평

2024-07-22 10:2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19일부터 양일간 대구 엑스코 서관 전시 1홀에서 열린 '2024년 제15회 대구시 진로진학박람회'에서 전공체험관을 운영해 참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22일 전했다.

    양일간 대구보건대학교 부스를 찾은 방문객은 천여 명이 넘으며 부스 운영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

    대구보건대학교의 부스를 찾은 매천고등학교 1학년 옥체인 학생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평소 관심이 많던 간호와 보건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특히 간호학과의 심폐소생술 체험과 방사선학과의 초음파 검사 체험을 직접 해보면서 미래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대구 엑스코, 2024년 제15회 대구시 진로진학박람회 운영

대구 엑스코의 2024년 제15회 대구시 진로진학박람회에서 대구보건대학교가 전공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 엑스코의 2024년 제15회 대구시 진로진학박람회에서 대구보건대학교가 전공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19일부터 양일간 대구 엑스코 서관 전시 1홀에서 열린 ‘2024년 제15회 대구시 진로진학박람회’에서 전공체험관을 운영해 참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교육청이 주최·주관했으며, ‘지금, 여기서 나의 길을 찾다!’란 주제로 중학생부터 졸업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를 위한 상담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구보건대는 박람회를 찾은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간호·보건계열의 직업체험을 통한 직업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부스는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3개 학과의 전공체험활동이 진행됐다. 간호학과는 활력증후 측정, 근육주사·정맥주사 술기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을 마련했다. 방사선학과는 복부 장기와 태아 초음파 검사 체험을 진행했으며, 치위생학과는 큐레이(Q-ray)를 사용한 구강 내 치면세균막 관찰,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부스에는 입학팀도 함께 참여해 최신 대입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통한 예비 수험생의 진로설정을 돕기도 했다. 양일간 대구보건대학교 부스를 찾은 방문객은 천여 명이 넘으며 부스 운영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
 
대구보건대학교의 부스를 찾은 매천고등학교 1학년 옥체인 학생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평소 관심이 많던 간호와 보건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특히 간호학과의 심폐소생술 체험과 방사선학과의 초음파 검사 체험을 직접 해보면서 미래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