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천하람, 화성을 승리 자신…"이준석·공영운 판세 딱 붙었다"

2024-04-09 14:0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이준석 대표가 출마한 경기 화성을 판세에 대해 "딱 붙었다.

    동탄에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희망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포지티브(긍정) 전략이 통했다"며 "민주당의 유권자라고 많이들 여겨지는 자녀를 둔 4050세대 유권자들께서 이준석 대표에게 마음의 문을 열고 계신 것 아닌가 싶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가 이날 예정됐던 총선 전 마지막 기자회견을 취소한 것과 관련해선 "이 대표가 지금 48시간 무박 유세 일정으로 거의 이틀 동안 제대로 잠을 못 자고, 씻지도 못하고 있다"며 "화성을의 선거 상황이 딱 붙었고 골든 크로스가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한 분의 유권자라도 더 만나뵙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이미 골든크로스 나왔을 것"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총선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총선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이준석 대표가 출마한 경기 화성을 판세에 대해 "딱 붙었다. 저희 예상으로는 오늘 이미 골든크로스가 이뤄졌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총선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해 총선을 하루 앞두고 간곡하게 호소드린다. 소신파 정치인을 멸종시키지 말아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과 당대표에게 아부해 어떻게든 공천장 하나 받는 것이 지상과제가 됐다"며 "우리 정치에는 더 많은 소신파 정치인이 필요하다. 더 많은 이준석, 더 많은 '조금박해', 더 많은 '천아용인'을 만들어도 부족한 마당에 이미 있는 소신파 정치인들을 죽여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개혁신당이 대안정당이자 유일한 정상정당이라고 주장한 천 위원장은 "썩은 도끼로는 썩은 나무를 벨 수 없다. 내로남불에 빠진 썩은 도끼들로는 윤석열 정권과 한동훈 위원장을 깔끔하게 심판할 수 없다"며 "자칫 잘못하면 되치기당한다. 한동훈 위원장은 거만한 얼굴로 '이재명은요?, 조국은요?'라고 피장파장의 오류를 범하며 자신들의 잘못을 숨기고 국민을 호도하려 할 것"이라고 거대 양당을 지적했다.

이준석 대표와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맞붙는 화성을이 각종 여론조사에서 후보 간 지지율 격차가 줄어들었다는 결과가 나온 데 대해선 "투트랙 전략이 통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공영운 후보가 갖고 있는 아들의 '30억 전역 선물' 논란이라든지, 딸의 '영끌 투자' 논란 등 '아빠 찬스' 의혹을 적극적으로 지적했다"며 "국민들로부터 '저 사람은 국회의원이 아니라 내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평가를 받는 국민들의 '공버지'로 전락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투트랙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반대로 이준석 대표 화성을 유세에서는 네거티브(비방)를 거의 하지 않았다. 동탄에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희망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포지티브(긍정) 전략이 통했다"며 "민주당의 유권자라고 많이들 여겨지는 자녀를 둔 4050세대 유권자들께서 이준석 대표에게 마음의 문을 열고 계신 것 아닌가 싶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가 이날 예정됐던 총선 전 마지막 기자회견을 취소한 것과 관련해선 "이 대표가 지금 48시간 무박 유세 일정으로 거의 이틀 동안 제대로 잠을 못 자고, 씻지도 못하고 있다"며 "화성을의 선거 상황이 딱 붙었고 골든 크로스가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한 분의 유권자라도 더 만나뵙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