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반짝이는 아이디어' 가진 청년 창업가들, 창업 도전 지원합니다"

2024-03-22 15:1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진군이 창업 도전 청년들의 꿈 실현과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청년 창업·가업승계 정착 기반 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창업 청년 지원사업은 신청일 기준 만 19~45세 이하, 공고일 기준 2개월 이상 강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가업승계 지원사업은 만 19~45세 이하 본인과 (조)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진군이고 가업을 승계받은 경력이 20년 이내면 신청 가능하다.

  • 글자크기 설정

오는 4월 5일까지 접수

강진군이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지역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청년 창업 지원사업과 가업승계 정착 기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사진강진군
강진군이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지역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청년 창업 지원사업과 가업승계 정착 기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사진=강진군]

 
강진군이 창업 도전 청년들의 꿈 실현과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청년 창업·가업승계 정착 기반 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강진군에 따르면 '청년 창업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1억800만원을 투입해 5명 내외의 청년에게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업승계 청년 정착기반 지원사업’도 1억 800만 원을 투입해 5명 내외의 청년에게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세부 지원 내용을 살펴보면 △사업장 인테리어 △환경 개선 △홍보물품 제작 △첨단 시설 설치 등 현실적으로 창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창업 청년 지원사업은 신청일 기준 만 19~45세 이하, 공고일 기준 2개월 이상 강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가업승계 지원사업은 만 19~45세 이하 본인과 (조)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진군이고 가업을 승계받은 경력이 20년 이내면 신청 가능하다.
 
사업 지원 접수는 오는 4월 5일까지 사업 대상지 소재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평일(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우편이나 대리 신청은 불가하다.

강진원 강진 군수는 "청년 지원은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면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강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