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소 럼피스킨병 백신접종 및 방역상황 점검

2023-10-23 12:32
  • 글자크기 설정

화성시, 소 럼피스킨병 방역 긴급회의 개최

제10회 화성시장배 보디빌딩대회 성황리 개최

제8회 화성시장배 농구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화성시
정명근 시장이 소 럼피스킨병 방역 긴급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은 “현재 상황에서 축산농가 주변 매개동물 서식지 신속 방역 및 축산농가 방역점검이 가장 중요하다”며 관계공무원들에게 “백신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농가 및 관계부서 소통을 강화해 비상상황 극복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 화성시는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소 럼피스킨병 방역 긴급회의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근 시군 확진에 따른 백신 접종 및 매개동물 방역대책이 핵심적으로 다뤄졌다.

회의에서 정 시장은 “방역은 한두개 부서업무가 아니라 우리 시 전체가 관련돼 있다”며 “시 전체의 행정력을 동원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화성시는 20일 소 럼피스킨병 확진이 국내 최초로 보고된 이후 즉시 재난대책본부를 운영해 확산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 제10회 화성시장배 보디빌딩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제10회 화성시장배 보디빌딩대회가 지난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치러졌다고 밝혔다.
 
화성시보디빌딩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편마비 장애인 보디빌더인 이순호 선수를 비롯한 2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화려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순위와 관계없이 축제의 시간을 즐겼다.
 
대회는 클래식 보디빌딩, 마스터즈 보디빌딩, 비키니 피트니스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남자스포츠모델에 이성진, 여자스포츠모델에 이세민, 남자일반부 보디빌딩에 도학준, 여자비키니피트니스에 김햇님, 남자클래식보디빌딩에 조원기가 각 종별 그랑프리 입상자로 이름 올렸다.
 
박민철 여가문화교육국장은 “이번 대회가 우리 시 보디빌딩 선수들의 상호교류 활성화 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생활체육진흥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제8회 화성시장배 농구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지난 22일 화성국민체육센터에서 화성시농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화성시가 후원한‘제8회 화성시장배 농구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으로서의 농구 종목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승패와 관계없이 서로 격려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쳐 코트를 뜨겁게 달궜다.

경기 결과 우승은 케이져팀, 준우승은 HS팀이 차지했으며 우승MVP의 영광은 케이져의 김명호에게 돌아갔다.

박민철 여가문화교육국장은 “이번 대회에서 동호인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가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구 동호인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