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만끽 축제 `2023 서울뷰티트래블위크` 성료

2023-10-11 14:4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서울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한 주 간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23 서울뷰티트래블위크가 지난 9일 폐막했다.

서울시가 개최한 ‘2023 서울뷰티트레블위크’는 지난해 종로구에서 열린 1회에 이어 용산구의 다양한 지역명소에서 개최된 2회 행사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서울의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났다. 
2023 서울뷰티트레블위크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가을날씨와 어울리는 쉼, 맛, 멋 3가지 테마의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을거리를 만끽했다. 특히 용산의 이국적인 모습과 그 안에 서울의 일상을 실제 집처럼 꾸며 놓은 서울뷰티하우스 내부에서는 이벤트 참여 업소에 대한 정보와 안내와 인증샷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용산은 서울에서 가장 이국적이며 여러 문화를 품고 있는 동시에 근현대사의 역사가 깃든 지역이다. 한강을 포함해 공원 등 자연이 풍부하고, 국립중앙박물관을 필두로 여러 기념관, 미술관, 갤러리가 모여 있는 곳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러한 용산구의 매력적인 장소와 경험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에는 ‘쉼’의 주제로 안다르, 페어플레이 등의 업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맛’을 주제로한 쌤쌤쌤, 테디베르 등 용산구내 식음 업장, ‘멋’을 주제로한 국립 한글 박물관, 국립중앙 박물관 등이 참여했다. 더불어 취향관과 협업 프로그램, 폭스더그린과 가드닝 프로그램 등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편 오세훈 서울시장도 ‘2023 서울뷰티트래블위크’가 열리는 용산공원 내 서울뷰티하우스를 찾아 양태오 총감독과 함께 서울뷰티하우스를 비롯한 행사장 전반을 둘러봤다.

오 시장은 “한류 문화 콘텐츠가 전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려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서울뷰티트래블위크와 같은 축제와 관광상품을 다채롭게 만들어갈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축제의 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