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ESG 심화교육' 통해 국내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

2023-08-31 08:59
  • 글자크기 설정

담당자 대상 실습 교육·전담 멘토링 운영 등 실무 친화형 교육 제공

지난 8월 29일과 30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 ‘2023 한국콘텐츠진흥원 ESG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지난 8월 29일과 30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 ‘2023 한국콘텐츠진흥원 ESG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GS) 경영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 신한대(총장 강성종)는 콘텐츠산업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 대상의 ‘2023 한국콘텐츠진흥원 ESG 아카데미’를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ESG 아카데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전 세계적인 기조에 발맞춰, 국내 콘텐츠산업 내 ESG 경영 인식 제고 및 업계 종사자의 ESG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ESG 아카데미는 △ESG 경영의 개념 △ESG 관련 국제표준 △ESG 경영을 위한 전략적 접근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소규모 그룹별 집중 교육을 위해 참가사의 ESG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습 교육과 전담 멘토링 운영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실효성과 교육생 만족도를 제고했다.
 
교육 첫날인 29일에는 △ESG 경영 도입을 위한 핵심 경영시스템에 대한 이해 △ESG 보고 관련 최신 동향 및 국내외 표준 △ESG 보고서 기획·구성 및 작성 프로세스를 세밀히 다루었다. 2일차에는 1일차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ESG 보고서 템플릿을 활용한 실습 △강사 전담 멘토링을 통해 실제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ESG 심화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진으로는 △신한대 이현 ESG혁신단장 △한국표준협회 오선태 센터장 △위드밸류 이기환 대표 △ESG 혁신네트워크 박주원 공동대표가 참여했다.
 
◆ 콘텐츠 기업 ESG 수요 맞춤형 교육 기획...ESG경영 확산의 시작점으로
 
강사진으로 참여한 이현 신한대 글로벌통상경영학과 교수는 “콘텐츠산업 중소기업의 ESG 보고서 발간 수요에 기반하여 개론적인 논의를 넘어 방법론을 다루는 ESG 교육을 제공하고자 심화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라며 “본 과정을 바탕으로 이후 참여기업의 ESG 보고서 발간까지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윤옥 콘진원 콘텐츠기반본부장은 “본 교육을 통해 콘텐츠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의 ESG 실행전략을 정립하고 ESG 경영 확산의 선두에 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콘진원은 오는 9월 콘텐츠산업 특화 국가별 해외 진출을 위한 전문가 특강 및 컨설팅을 진행하는 ‘해외 특강’을 마련하여 현업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11월에는 국내외 콘텐츠 거장과 함께하는 대형 오픈 세미나 ‘2023 콘텐츠 인사이트’와 ‘주요 연사별 워크숍’이 예정되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