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도건우 원장, 대구광역시 출자출연기관 평가 1위 획득

2023-08-30 17:01
  • 글자크기 설정

경영실적과 기관장 성과계약 평가, 최고 점수

조직개편 및 통폐합, 5대 미래산업 육성

대구테크노파크 도건우 원장이 민선8기 대구시정이 출범하면서 첫 번째 평가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사진=대구테크노파크]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가 2023년도 대구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 기관 경영평가 분야와 기관장 평가 분야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대구 TP는 민선 8기 시정혁신 방향을 반영하여 설립 이래 최대 규모의 조직개편과 중장기 발전계획을 재정립하고, 예산 절감, 인력 감축, 계약제도 혁신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탁월한 기업지원 실적으로 지난해 감사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대구시는 출자출연기관의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영 성과, 지속가능 경영, 사회적 가치 등을 포함한 17개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매년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민선8기 대구시정이 출범하면서 단행한 공공기관 통폐합 작업 후 실시한 첫 번째 평가다.
 
대구 TP 도건우 원장은 “지난해 8월 취임하고 시정혁신의 눈높이에 맞는 조직개편, 미래 신산업으로 사업 재편, 불요불급한 예산 절감을 통한 재정 혁신 등으로 숨 가쁘게 달려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설립 25주년을 맞이하는 대구 TP가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기까지 변화와 혁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임직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