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티브 지원은 임실N치즈축제 기간(10월 6~9일)인 4일을 포함해 9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주간 시행한다.
이 기간 축제장 및 관광지 방문, 식사 등 지원조건을 충족하고, 일정 인원 이상 유치하면 버스 한 대당 5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중국의 한국 단체 관광 전면 허용에 따라 전북도가 중국인 단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 맞춰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내국인 30인 이상 유치시 전북 외 지역 여행사에 한하며, 외국인 15인 이상 유치시에는 전북 시·군을 포함한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인센티브 지원을 위해 여행사는 임실군에 사전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여행 종료 후 15일 이내 지급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심민 군수는 “천만송이 국화꽃과 맛있는 치즈가 함께하는 전국 유일 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만큼, 10월 한 달간 축제의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임실을 방문해 임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매력 있는 관광상품을 발굴하는 등 단체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앞당기고자 SNS 인증샷 이벤트를 비롯한 명소탐방 시티투어 운영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