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3 을지연습 돌입

2023-08-21 15:26
  • 글자크기 설정

최초상황보고 및 전시주요현안과제 토의 실시

경산시가, 2023 을지연습에 돌입해 조현일 경산시장 및 경산시 훈련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최초상황보고 및 전시주요현안과제 토의 실시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시민의 안전과 생명에 직결된 재난 및 비상시를 대비해 실시하는 '을지연습'에 전 구성원이 참여해 실전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진행 하고 있다.

경산시는 21일 전시종합상황실에서 2023년 을지연습 최초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홈플러스 경산점 생물테러에 대한 사태수습 종합대책’에 대한 전시 주요 현안 과제 토의 등 24일까지 3박 4일간의 '2023년 을지연습'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습은 전시 주요 현안 과제에 대해 토의 형으로 이뤄졌다. 시장 주재 하에 제7516부대 2대대, 경산소방서, 경산경찰서, 홈플러스 경산점, 한국전력 경산지사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다중이용시설에 생물테러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민·관·군·경·소방과 유관기관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안에 대해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분야 별 긴급 복구 대책 및 실질적인 해결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집중적으로 토의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보고회를 통해 “최근 북한의 핵 도발 위협 및 사이버테러 등 위태로운 국내외 정세 등을 고려해 이번 을지연습은 형식적인 연습에서 벗어나 내실 있는 훈련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각 부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이번 을지연습이 충무계획의 전반적인 실효성을 검증하는 계기가 되고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더욱 확고하게 다져 비상사태를 대비하는 연습이 되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