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센터 관악, '2023년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마무리

2023-08-21 13:35
  • 글자크기 설정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진=서울창업센터 관악]
‘서울창업센터 관악’은 지난 10일에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를 발굴하기 위한 ‘2023년 서울창업센터 관악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주관하는 서울창업센터 관악 외에도 일반인과 대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숭실대학교 캠퍼스타운,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그리고 서울대 SNU 공학컨설팅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기창업자 45팀, 예비창업자 45팀 등 총 90개팀이 참여했으며, 이 중 1차 평가를 통해 20개팀을 선정했고 이날 열린 2차 발표평가에서는 최종 10개팀을 선정했다.

최종 경진대회 수상 기업으로 △대상 ㈜젤코(마이크로 심리스 연질캡슐 기술기반) △최우수상 넥스트러스트연구소(투표조작을 방지한 블록체인 기반의 오디션 플랫폼) 포함해 △우수상 4개 팀 △장려상 4개 팀등 10개팀이 수상했다.

각 수상 팀에게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이 밖에도 대상과 최우수상등 우수 기업에는 서울창업센터 관악 창업공간과 숭실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공간 입주 기회와 입상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사업화 지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기술과 관련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 이런 기술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더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