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3 주거정비사업 시민강좌 1회차 특강 '호응 높아'

2023-08-21 11:05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
[사진=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주거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준비한 주거정비 시민강좌 1회차 사업시행자 비교 특강이 이 시민들의 높은 참여로 큰 호응을 얻었다.

21일 시에 따르면, 공공과 민간의 정비사업 시행·대행자 비교라는 주제로 진상욱 변호사가 진행했는데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열정적인 강의였다는 평가다.

교육이 조금 늦은감이 있다는 의견에 도시주택국 장태진 국장은 “시민분들의 건의를 듣고 빠르게 준비한다고 했지만 시기적으로 조금 늦은 감은 있는 것 같다"면서 "하지만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조금 더 심도있고 전문적인 교육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첫번째 강의를 듣고 ‘다음 강의가 기대된다’라고 말하는 시민들이 많아 다음 강의에 대한 기대와 관심도 높아졌다.

2회차 강의는 군포시 도시 변화와 대응에 대해 군포시 리모델링지원센터 최판길 센터장이 소개하고, 주거정비 진행절차 등 총괄적인 내용으로 한국부동산원 도시정비 지원실의 김학주 실장의 강의가 진행된다.

한편 시민강좌 준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강좌를 신청하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사전 신청자에 한헤 강의가 개설됐으나 현장 접수로 강의에 참여하여 주신 분들이 다수 있어, 다음 강좌에서도 현장에서 수강신청서를 작성하고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