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美 중국 수출규제 동참 문제'에 "긴밀히 협의할 것"

2023-08-16 11:32
  • 글자크기 설정

블룸버그와 서면인터뷰..."한국도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국가"

광복절 경축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경축사를 하고 있다 2023815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zjinynacokr2023-08-15 144008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경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미국의 대중 수출규제에 한국의 동참 문제'와 관련해 "수출통제 제도 운영과 관련하여 주요국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6일 오전 미국 블룸버그 통신이 공개한 '한국 대통령은 북한을 억지하는데 있어 돌파구를 모색한다(South Korean Leader Seeks Breakthrough in deterring Kim Jong Un)'라는 제목의 서면인터뷰 기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또한 윤 대통령은 "한국도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국가로서 국제평화와 안전의 유지를 위한 국제사회의 수출통제 논의에 적극 참여 중"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답변을 소개하면서 '수출통제 조치' 관련 질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블룸버그는 기사에서 "일본과 네덜란드 등 일부 미국 파트너들이 바이든 행정부의 대중국 중요 소재 수출 억제 계획에 동참한 이후 한국의 가장 신중한 길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면서 중국이 대상이라고 명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