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에서 운영하는 이너뷰티 브랜드 비비랩이 전면 리브랜딩을 단행했다고 13일 전했다.
2019년 론칭 이후 콜라겐 제품을 중심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해온 비비랩이 신체 전체를 아우르는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리브랜딩 작업을 단행했다.
먼저 모회사 뉴트리원이 지닌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뉴트리션 전문가가 만든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를 표방하며, 신규 슬로건 ‘뷰티베이스’를 발표했다. 뷰티베이스는 ‘아름다움의 근원지’라는 의미로, 비비랩의 근본적인 솔루션을 통해 여성이 가진 아름다움의 잠재력을 깨우고 지켜 나가겠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브랜드 로고 및 컬러, 모델을 변경하는 등 변화를 보였다. 베이직 라인에서는 곡선을 활용한 브랜드 로고와 생동감을 나타내는 옐로우, 고귀한 이미지를 지닌 퍼플 컬러를 사용했다. 시그니처 라인에서는 조형적 포인트를 더한 로고와 대지를 상징하는 브라운 컬러 및 오가닉 아이보리 컬러를 선정했다.
이밖에 비비랩은 리브랜딩 기념 신제품 ‘저분자 콜라겐 인텐시브 4종’을 출시했다. 비비랩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포뮬러 'SF3X-7'을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했으며 변화된 디자인 위에 꽃, 잎, 열매 등을 모티브로 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꽃은 젊음의 아름다움을, 잎은 긴장 완화를 위한 내면 케어를, 열매는 피부 건강을 내포하며, 이들을 연결하는 나무는 에너지 넘치는 몸을 상징한다.
또한 뉴트리원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저분자 콜라겐 인텐시브 라인 4종은 판매채널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 리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브랜드 필름도 공개할 예정이다.
뉴트리원의 장예원 브랜드마케팅본부 이사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비비랩이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와 스토리가 잘 전달됐으면 한다”며 “가장 가치있는 뷰티 솔루션은 근본적인 케어에 있으며, 비비랩은 전문적인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해 여성이 가진 아름다운 잠재력을 깨우고 지켜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