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경남정보대 에너지신산업사업단, 이차전지 제조공정교육 外

2023-05-02 17:12
  • 글자크기 설정

경남정보대 화공에너지공학과는 ‘전지 에너지 저장 실습실’을 구축하고 이차전지 제조공정 실습과 교육을 필수 교과목으로 지정하는 등 미래 핵심산업인 이차전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사진=경남정보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이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학생들이 직접 이차전지를 제조해보는 ‘코인셀 리튬이온전지 제조공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에너지신산업의 핵심인 이차전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이차전지 제조 설비업체로부터 엔지니어와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이차전지 산업체의 제조공정을 직접 학생들이 체험하게 해 교육 효과를 더욱 극대화 했다.
 
특히 경남정보대 화공에너지공학과는 ‘전지 에너지 저장 실습실’을 구축하고 이차전지 제조공정 실습과 교육을 필수 교과목으로 지정하는 등 미래 핵심산업인 이차전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경남정보대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 허광선 사업단장은 “경남정보대는 에너지 신산업 현장에서 생산을 담당할 첨단분야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이차전지 교육에 필요한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해 최고의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며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로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요가 급증하는 에너지신산업과 이차전지 산업 일선에서 활약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유명 뷰티브랜드, 경남정보대 K뷰티학과에 장학금과 피부미용기기 전달

유명 뷰티브랜드인 약손명가, 서면S라인 갸름비책, 미인가, 여리한 다이어트 총 4개 업체에서 2100만원의 장학금과 140만원 상당의 미용기기를 전달했다. [그래픽 =박연진 기자]

경남정보대학교  K뷰티학과는 대학 아트홀에서 ‘K뷰티학과 장학금 전달식 및 산업체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유명 뷰티브랜드인 약손명가, 서면S라인 갸름비책, 미인가, 여리한 다이어트 총 4개 업체에서 2100만원의 장학금과 140만원 상당의 미용기기를 전달했다.

경남정보대 K뷰티학과와 주문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약손명가는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김현숙 대표가 ‘뷰티사업가로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약손명가는 지난 2011년부터 13년간 매년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여리한 다이어트에서는 경남정보대 출신 박민지 실장이 퍼스널 피부미용기기를 학생들에게 1대씩 기증해 눈길을 끌었다.

박민지 실장은 이날 모교를 찾아 후배들에게 피부미용기기를 직접 전달한 후 ‘피부미용 전문가로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서면S라인 갸름비책 김은미 대표는 경남정보대 K뷰티학과 졸업생으로 이날 6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고 6년간 2100만원의 장학금을 모교에 기탁해왔다.

프리미엄 에스테틱 미인가 김성숙 대표는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미인가 성공스토리’라는 주제로 뷰티산업의 비전을 특강했다.

경남정보대 K뷰티학과 정철순 학과장은 “경남정보대 K뷰티학과 출신의 성공한 뷰티 전문가들과 주문식 교육 협약을 맺고 있는 유명 업체들에서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주고 생생한 현장을 전해주는 특강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며 “이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으로 최고의 뷰티전문가들을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