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에서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분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신면 적십자봉사회는 2021면 1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대신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반찬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대신면 곳곳에서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다.
이날 간담회에서 여주시는 여주도자기축제, 금사참외축제 등의 행사를 알리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여주시는 대신면 적십자봉사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매달 1개 단체를 만나 격려와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Work With Walk’ 건강사업장 만들기 시작
'WWW(Work With Walk)'는 사업장 주도형 '건강사업장 만들기'를 목적으로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기별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건강사업장 만들기는 사업장 요구도에 맞춰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 13일~17일까지 4일간 자체적으로 조사한 '근로자 건강행태 및 요구도 조사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을 구성해 4월부터 9월까지 통합건강증진 △영양교육(나트륨저감화 지식도평가 영양표시 읽는방법 음식모형 전시) △신체활동교육(허리·목디스크 예방운동 상담 및 포스터 제공 인바디 측정 및 상담) △고혈압·당뇨병교육 △구강교육(올바른 양치법 교육 및 시연) △금연교육(모형전시 일산화탄소 측정체험)등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또한 매달 셋째주 목요일에 건강의 날을 지정해 사업장 주도 하에 보건소와 협력해 진행 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사업장 스스로의 건강문제 현황분석 진단에 따른 건강문제별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사업장 중심으로 건강생활실천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