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여주 진상미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할 것"

2024-12-18 14:08
  • 글자크기 설정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 쌀 신세계백화점 입점

여주시 대중교통체계 개편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여주시
이충우 여주시장이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쌀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 쌀, 쫀득하고 구수한 맛이 나고 단백질 및 아밀로스 함량이 낮아 밥맛·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

경기 여주시는 통합RPC에서 출시한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쌀이 신세계백화점 10개 지점에 입점되어 도곡점에서 입점 기념 판촉 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쌀은 국내 육성 품종이자 여주 대표 품종인 ‘진상미’ 중에서도 단백질, 아밀로스, 지질, 수분함량 등을 까다로운 조건으로 선별한 프리미엄 쌀로써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사우스시티점 △광주점 △대구점 △도곡점 △센텀점 △타임스퀘어점 △의정부점 △대전점 총 10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주 대왕님표 프리미엄 쌀은 쫀득하고 구수한 맛이 나고 단백질 및 아밀로스 함량이 낮아 밥맛이 좋으며 기존 쌀에 비해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신세계 푸드마켓 도곡점에서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여주쌀을 10Kg 포대 당 5만59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고, 사은품으로 여주쌀로 만든 구수한 누룽지를 받아볼 수 있다.

여주시장 이충우는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해 여주 진상미를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시는 고품질 여주쌀의 육성을 위해 통합RPC와 생산부터 가공, 유통, 마케팅까지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며 고품질 여주쌀 생산에 기여했다.
여주시 대중교통체계 개편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여주 시민에게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에 노력”

경기 여주시는 지난 13일 ‘여주시 대중교통체계 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재 여주시는 시내버스 배차간격이 길고 다계통 노선으로 운행하는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지속적으로 야기되고 있으며 대다수 노선이 적자 운행으로 운수업체의 적자 손실을 보존하는 예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용역을 토대로 관내 대중교통 이용량, 승강장 승하차 인원 등 대중교통 데이터를 활용해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여주시 지역 실정에 맞는 시내버스 노선 개편(안)을 마련하고 노선 개편과 연계한 똑버스(DRT) 활성화 방안을 수립해 대중교통의 전반적인 체계를 개선하고자 한다.

2025년 상반기에는 전반적인 현장 조사 및 분석을 실시하고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충분한 의견 청취를 위해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대중교통 체계 개선 방안을 마련 후 하반기에 시범 권역 선정 및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용역 조사를 토대로 대중교통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시내버스 노선 개편, 교통 소외 지역 내 똑버스 확대 도입 등 관내 대중교통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고자 한다”라며 “여주 시민들에게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