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이번 기계 준설을 통해 상습 침수지역 저지대 음식점 밀집 지역의 골목길 등을 정비할 계획이며 악취와 깔따구로 인한 민원 발생 시 즉시 준설해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한 맨홀뚜껑 파손 스틸그레이팅 파손 싱크홀 등 하수도 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불편사항 발생 시 2023년 연간단가 공사 계약 체결로 즉시 보수할 방침이다.
하수도 시설물로 인한 불편사항은 가까운 읍‧면‧동에 신고하거나 하수도과 하수관리팀으로 신고하면 된다.
◆ 2023년 상반기 체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경기 안성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관내 공공 체육시설 및 신고 체육시설에 대한 상반기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점검대상은 370개소로 공공 체육시설 55개소는 시청 관계자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신고 체육시설 315개소는 사업주가 체육시설알리미 에 접속해 시에서 배부한 점검표를 토대로 자율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 사항은 △체육시설법 관련 규정 준수 여부 △안전·위생 기준 적합 여부 △소방시설 완비 여부 △건물 내·외부 손상균열 여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체육시설 내 위해요소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만들기 위해 자율안전점검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