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진흥원에 따르면,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12일 모집 마감에 맞춰 국내 개발사 총 263개사 참여를 접수했다.
지난해 역대 최대 지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는 새로운 부문인 ‘챌린저’ 부문 참여에 많은 대학생 개발자들의 참여가 이어져 ‘인디크래프트’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파워를 실감할 수 있었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챌린저 부문은 올해 처음 시작한 부문임에도 불구, 60여 개 팀이 참가해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빛낼 예비 인재들의 새로운 도전이 개대되고 있다.
‘2023 인디크래프트’는 4월 말까지 서류, 발표심사를 마친 후 최종 전시 참여 개발사 챌린저 부문 10개 팀 포함 TOP 60을 선정,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개발사들에는 별도의 ‘인디크래프트 사업 설명회’를 진행해 전시 부스 참여와 사업화 지원, 네트워킹데이 운영·멘토링 진행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5월 31일과 6월 1일에는 양일간 대망의 ‘2023 인디크래프트 the FESTA’ 개막식과 함께 B2B 특화 글로벌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한편,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다양한 홍보영상과 이벤트를 통해 ‘인디크래프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