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명품 가격 인상은 계속된다"...에르메스·샤넬 등 '줄인상'

2022-12-31 14:3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



새해에도 해외 명품 브랜드의 가격 인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르메스, 샤넬, 쇼파드, 브레게 등 명품 가방·화장품·보석·시계 브랜드의 제품 가격이 일제히 조정될 전망이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는 내년 1월 4일부터 가방·의류 등 제품을 최대 15% 인상할 전망이다. 에르메스는 연간 1회 매해 1월 가격을 인상한다.

앞서 에르메스는 지난 10월 새해 제품 가격을 5~10% 인상할 계획으로 사상 최대 수준 인상률이 될 것을 예고했다. 실제 올해 1월 4% 인상, 지난해 2% 인상한 것과 비교해 3배 가량 높은 인상폭이다. 

샤넬 화장품 가격도 조정된다. 샤넬은 내년 1월 2일부터 다수 제품에 대해 3~11%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립스틱을 비롯한 스몰 럭셔리 제품 가격이 인상되면서 5만원 이하 제품은 찾아보기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벨기에 명품 브랜드 델보도 내달 4일부터 브리앙, 탕페트 등 인기 가죽 제품 가격을 7~8%대 인상한다.

명품 보석·시계 브랜드 인상 계획도 줄줄이 예고됐다. 스위스 명품 브랜드 쇼파드는 내달 16일부로 시계·주얼리 등 전 제품 가격을 8% 가량 일괄 인상한다. 브레게도 내년 2월 1일부터 전 제품 가격을 5~10% 올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