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인천신보, 대통령 표창…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

2022-12-20 14:40
  • 글자크기 설정

조병규 우리은행 부행장·이연호 농협은행 부행장, 각각 은탑훈장·산업포장 수상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2022년 제27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조병규 우리은행 부행장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2022년 제27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노력한 우수 금융기관 및 소속 임직원을 포상해 격려하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포상 규모는 총 72점으로, 훈·포장을 포함한 정부포상 12점과 기관장 표창 60점이 시상됐다.
 
금융지원 우수 단체로는 하나은행과 인천신용보증재단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우수 개인으로는 조병규 우리은행 부행장이 은탑산업훈장, 이연호 농협은행 부행장이 산업포장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조 부행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및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여신 확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금융지원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 시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부행장은 중소기업 지원·애로사항 해결을 통한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일시적인 유동성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 자금공급 확대·선제적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 운영 등 각종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금융 애로 해소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시기에 자금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위해 특별만기연장 및 특별원리금상환유예 제도 도입 등 전방위적인 금융지원을 시행했다.
 
소상공인현장지원센터·현장지원센터 확대,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출시·제도개선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증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위해 무이자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채무자 재기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재도전 지원 특례보증을 실시하는 등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에 기여했다.
 
조주현 중기부 차관은 “최근 급격한 금리상승에 더해 고환율, 고물가 등 3고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어려움은 여전히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지혜를 모아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지금의 위기를 완전히 극복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금융이 든든한 버팀목이 돼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