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열 군위군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유교책판‧삼국유사 참석

2022-12-06 15:42
  • 글자크기 설정

삼국유사 세계기록유산 아태지역목록 등재를 기념

예림, 군위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군위군 김진열 군수가 지난 5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유교책판과 삼국유사’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축사하였다. [사진=군위군]


군위군 김진열 군수가 지난 5일 경북대학교에서 개최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유교책판과 삼국유사’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삼국유사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아태지역목록 등재를 기념해 지난 5일부터 28일까지 경북대 중앙도서관 1층에서 열린다.
 
전시회에서는 삼국유사 번각판의 영인본과 경북대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일연학연구원이 발행한 삼국유사 영인본 등 삼국유사 관련 기록물뿐만 아니라 유교책판, 내방가사 등 다양한 한국 목판 및 인출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김진열 군수는 “삼국유사가 세계기록유산 아태지역목록에 등재되기까지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등재를 통해 삼국유사의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또 “이번 전시회는 많은 시민분이 삼국유사를 직접 눈으로 보고 그 중요성에 대해 공유할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 삼국유사가 지닌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면서 삼국유사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위군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예림 임직원들이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친환경 소재의 싱크대를 제공했다. [사진=군위군]

군은 문, 바닥재, 창호, 부엌 등의 인테리어 전문 기업 예림키친이 9월부터 11월까지 기간 중, 주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위군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3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예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더 안전하고 위생적인 친환경 소재의 싱크대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예림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군위군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다양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열 군수는 “취약계층 주거개선 사업으로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더 나은 주거환경 속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예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