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방송과 만난 넷플릭스, KT스카이라이프 셋톱에서 '광고형 베이식' 지원

2022-12-01 13:14
  • 글자크기 설정

셋톱박스 메뉴에서 진입 후 간단 정보 입력하면 가입해 시청 가능

구독료 별도 납부 없이 스카이라이프 이용료와 통합 청구로 간편

KT스카이라이프가 자사의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에서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가입과 시청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KT스카이라이프]

유료방송 시장에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가 도입된다. 가정 내 셋톱박스를 통한 간편한 가입과 콘텐츠 이용이 장점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넷플릭스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광고형 베이식'을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기반 셋톱박스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전했다.

이달 초 국내 출시된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월 구독료 5500원으로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광고가 함께 제공되는 요금제다. 기존 베이식 요금제보다 4000원가량 저렴해, 합리적인 가격에 글로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서 처음으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PC를 통해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스카이라이프 리모컨에 있는 넷플릭스 버튼으로 진입하거나 TV 홈 메뉴에서 넷플릭스로 진입해 가입·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 구독료는 스카이라이프 이용료와 통합 청구된다. 한번 로그인하면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전까지 셋톱박스 내 로그인이 유지돼, 사용할 때마다 로그인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또,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를 통해 가입한 계정으로 TV외에 스마트폰, PC 등 다른 기기에서도 같은 요금제를 통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정훈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고객이 넷플릭스의 글로벌 콘텐츠를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스카이라이프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준비해서 내놓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으로 최고의 OTT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가 출시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