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식]전북 김제시 요촌동, 김제사랑 " I♡365"캠페인 추진外

2022-11-17 15:18
  • 글자크기 설정
김제시 요촌동, 김제사랑 " I♡365"캠페인 추진

김제사랑, "I♡365"캠페인[사진=김제시]

김제시 요촌동 행정복지센터 오형석 동장과 직원 일동은 지난 16일 인구 늘리기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요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여 농협 사료 전북지사 서흥공단 거리에서 김제사랑 I♡365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서흥공단 직원들과 동 직원들은 플래카드와 피켓, 어깨띠를 사용해 시민들이 시각적으로 주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인구 정책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여 김제시민이 되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적극 홍보했다.
 
김제시는 인구 위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있으며, 김제시 전입 시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는 △전입 이사비 및 장려금, △결혼축하금, △청년부부 주택수당 등이 있다.
 
오형석 요촌동장은 “평소 시정 업무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지역 내 유관기관 및 단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전입 혜택을 놓치는 시민이 없도록 적극 홍보하고, 인구늘리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인구 늘리기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시 자원봉사센터, GGG릴레이 캠페인

김제자원봉사센터, GGG캠페인[사진=김제시]

김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GGG(지구를지키는지평선) 릴레이 캠페인’ 활동에서 제작한 손뜨개 텀블러백 100여개를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GGG 릴레이 캠페인은 봉사단체가 릴레이식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물품을 직접 제작하고 홍보캠페인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캠페인에서는 손끝사랑 손뜨개 봉사단이 참여해 텀블러의 사용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텀블러백과 다회용 컵홀더를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텀블러백을 포함하여 그동안 각 봉사단체에서 제작한 삼베수세미, 손수건 등은 오는 12월 6일 김제시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다짐선언과 GGG 홍보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남궁행원 센터장은 “자원봉사 특화교육을 통해 배운 재능을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활동한 손끝사랑 손뜨개 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이쁘게 제작된 텀블러백을 사용하며 일회용품을 줄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소소한 생활 속 실천들이 모여 지구 환경을 살릴 수 있는 크나큰 나비효과가 될 것"이라며, 김제시도 자원봉사자들과 그 뜻을 함께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