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꿈 자람터 지원'은 국내 아동복지시설의 교육·정서·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성건설은 지역아동센터 교육환경 개선을 2018년부터 5년째 지원하고 있다.
플랜코리아와 일성건설은 이번에 경기도 광명시의 한 지역아동센터에 학습 및 급식 공간을 지원했다.
해당 센터는 실내 바닥 장판의 손상이 심각하고, 수납공간이 부족해 위생적인 환경 조성에 어려움을 겪던 곳이다.
플랜코리아와 일성건설은 센터의 오염된 바닥 장판을 새롭게 교체하고, 벽면에 붙인 장판을 제거 후 도배를 진행해 위생적이고 깔끔한 교육 환경으로 리뉴얼했다.
아울러 새로운 수납장을 설치해 실내를 정돈하고 주방에는 냉난방기를 설치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위험했던 계단 난간도 보수해 안전한 환경을 마련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안팎으로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늘 아동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하는 일성건설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일성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아이들이 생활하는 실내 환경이 더욱더 중요해졌다. 사람들이 생활하기에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창조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임직원들의 기부활동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