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소식] 경복대, 수시 2차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참가 外

2022-11-16 11:28
  • 글자크기 설정

'입시상담 등 입학지원 1대 1 상담…26개 학과 384명 모집'

경복대 입학박람회[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오는 18~19일 한국전문대학입학관리자협회가 동서울대학교 국제교류센터 체육관에서 여는 '2023학년도 수시 2차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박람회에서 입학사정관과 입시 담당자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상담, 합격 요건, 진로 상담, 장학·복지혜택 등 수시 입학지원에 필요한 1대 1 상담을 한다.

특히 경복대가 4차 산업시대를 이끌 인재양성을 위해 신설한 영상미디어콘텐츠과, 빅데이터과, 안전보건과, 반려동물보건과 등이 지원 전략을 제공한다.

경복대는 오는 21일까지 2023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을 한다. 26개 학과에서 384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경복대의 2023학년도 입학전형의 특징은 영상미디어콘텐츠과 등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학과를 신설했다는 점이다.

또 공연예술과를 2년제에서 3년제로 개편했다.

간호보건계열과 유아교육과를 제외한 나머지 학과에서 기존 1학년 1학기~3학년 1학기 중 최우수 2개 학기만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경복대는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고자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지역인재 장학금, 4차 산업인재 장학금 등 특별 장학혜택도 대폭 늘렸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18일 오후 1~5시, 19일 오전 10시~오후 4시 각각 진행되며, 경복대를 비롯해 전문대학 61개교가 참가해 각 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한다.
 
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 지역 청년·재학생 대상 성공 취업 경진대회…'취업경쟁력 강화'

​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 '2022 하반기 성공취업을 위한 경진대회' 시상식[사진=경복대]

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022 하반기 성공취업을 위한 경진대회' 입상자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을 배양하고, 취업동기를 높여 취업역량과 취업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남양주지역 청년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레벨업 입사서류, AI입사서류, AI면접 경진대회로 나눠 진행됐다.

대회 결과 취업역량레벨업 입사서류 경진대회 대상은 남양주지역 청년인 이신유 씨가 차지했다.

AI입사서류와 AI면접 경진대회 대상은 이다인(간호학과 4년) 씨와 이건홍(물리치료과 1년) 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 씨는 "경진대회를 통해 미리 입사서류를 작성해 취업을 준비하고,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경복대 바이오메디컬센터-고려대 구로병원, 'K-바이오헬스케어 조성' 연구협력 협약

경복대 바이오메디컬센터-고려대 구로병원 개발형 실험실 구축사업단, K-바이오헬스케어 조성 연구협력 협약식[사진=경복대]

경복대 바이오메디컬센터는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사업단과 'K-바이오헬스케어 조성을 위한 연구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대은 바이오메디컬센터장과 조금준 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사업단장은 이 같은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K-바이오헬스케어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기자개 공동 사용, 의료기기·소모품 공동연구 및 개발 등에 공동 노력한다.

김 센터장은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사업단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