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의견 반영"…규제자유특구 챌린지 온라인 사전투표

2022-10-18 12:00
  • 글자크기 설정

종합평가에 10% 비중 반영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9일부터 ‘2022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온라인 사전투표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2022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본선에서는 ‘규제특구 사업화 챌린지’ 10개 과제와 ‘실증특례 규제발굴 챌린지’ 4개 과제가 총 포상금 6200만원을 두고 경연을 펼친다.
 
올해 규제자유특구 챌린지는 지난 5월까지 총 105개(사업화 65개, 규제발굴 40개) 과제가 신청됐다.
 
지역예선과 전국예선 등을 거쳐 14개(사업화 10개, 규제발굴 4개) 과제가 26일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온라인 사전투표는 규제특구 사업화 챌린지, 실증특례 규제발굴 챌린지 각 부문당 기술성과 사업성, 실현 가능성이 높은 1개 과제에 투표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홈페이지나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 내 팝업창을 통해 평가단 등록 후 사전투표가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지급된다.
 
온라인 사전투표는 본선 발표평가 종료 5분 후까지 가능하며 종합평가 결과에 10% 비중으로 반영된다.
 
그 외 전문심사위원 평가 80%, 현장 평가 10%를 합산해 최종 평가가 내려진다.
 
규제특구 사업화 챌린지 입상기업은 최대 5억원의 성장공유형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해당 분야 특구사업자로 참여하게 되면 규제특례와 자금지원 등을 받아 실증을 통한 사업화도 진행할 수 있다.
 
26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는 챌린지 본선과 함께 자율주행 로봇, 초소형 전기차 및 카고바이크, 패치형 심전계 등 출범 3주년을 맞은 규제자유특구에서 규제특례를 통해 개발 또는 실증을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신제품·서비스의 체험 및 관람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국제표준 설명회, 특구 도전 스토리 컨퍼런스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규제자유특구 챌린지에 사업성이 높은 우수한 과제가 선정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전투표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