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세대 위한 사교댄스·국악 스카이라이프서 즐긴다"...신규 채널 선봬

2022-09-05 09:23
  • 글자크기 설정

개방형TV 서비스로 실버 세대 위한 콘텐츠 선봬

'실버아이댄스(700번 다운로드)' '국악방송 TV(751번)' 무료 제공

실버아이댄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아이댄스'와 '국악방송 TV'을 1일 신규 론칭했다.

실버아이댄스는 기존 유료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스카이라이프의 단독 콘텐츠로 현직 유명 사교댄스 강사들의 지루박, 블루스, 리듬댄스 등 다양한 티칭 클래스와 함께 댄스 경연대회 영상 등을 제공한다. 대부분 콘텐츠에 전문가의 해설과 댄스 동작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 실버세대 누구나 사교댄스를 쉽게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실버아이댄스는 국내 최대 사교댄스 동호회인 '사즐모(사교댄스를 즐기는 모임)'가 사교댄스 저변 확대를 위해 제작하는 것으로, 매달 개최되는 전국 24개 지역 모임에서 활동하는 실버세대 회원들의 생생한 영상들도 콘텐츠로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실버세대 콘텐츠 강화를 위해 국악방송 TV 채널도 동시에 출시했다. '국악방송 TV'는 세계 유일의 한국문화 전문채널로 특히 60대 이상의 실버세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채널이다. 전통 국악뿐만 아니라 이날치, 송소희 등 트렌디한 국악 아티스트들의 공연에서부터 한석준 아나운서의 '국악콘서트 판', 이원일·오세득 셰프의 '팔도밥상플러스' 등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악방송 라디오인 'K-MUSIC 라디오'도 '국악방송 TV' 채널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들에게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 TV, K-MUSIC라디오의 실시간·VOD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실버아이댄스는 리모콘으로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하고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국악방송 TV와 K-MUSIC 라디오는 채널번호 751번을 누르면 콘텐츠를 선택하여 시청과 청취가 가능하다.

개방형TV서비스는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는 모바일 앱 개념과 동일하다. 고객들은 다운로드 받은 TV앱에 원하는 채널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선호도에 따라 나만의 TV를 만들 수 있다. 다만, 일부 콘텐츠는 고객 편의를 위해 다운로드 없이 채널처럼 채널번호가 지정되어 제공된다.

스카이라이프는 작년 TJ노래방, sky앨범,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의 TV 앱을 제공했고, 올해는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운영하는 '한문철TV(770번)', 아시아 현지 실시간방송을 제공하는 'My Asia TV(799번)' 등을 론칭했다. 이번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 TV 론칭을 통해 실버세대를 위한 콘텐츠까지 갖추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실버세대가 우리 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에 비해 그를 위한 콘텐츠는 아직 부족하다"며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 TV’ 등 실버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